[보도자료] 삼성SDS, e-Commerce에 특화된 온라인 물류 플랫폼 공개

삼성SDS, e-Commerce에 특화된 온라인 물류 플랫폼 공개삼성SDS, e-Commerce에 특화된 온라인 물류 플랫폼 공개


- 글로벌 e-Commerce 판매자에게 자동으로 최적의 배송 수단과 실행사를 선정해주는 ‘첼로 스퀘어3.0’ 공개
- 글로벌 물류에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최신 IT기술을 접목해 신뢰도 향상과 물류비 절감 효과 기대

삼성SDS(대표 홍원표, www.samsungsds.com)는 글로벌 e-Commerce(전자상거래) 물류시장 공략을 위해 온라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Cello Square)3.0’을 새롭게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첼로 스퀘어3.0은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운영 노하우와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최신 IT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물류 플랫폼이다.

글로벌 e-Commerce 판매자는 첼로 스퀘어3.0이 자동으로 선정해주는 최적의 배송수단과 실행사를 이용하여 배송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첼로 스퀘어3.0은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로 국제화물 원산지를 증명할 수 있어 배송되는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준다.

실제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시범사업에서, 구매자는 스마트폰을 수입명품에 부착된 NFC(근거리 무선통신) 태그에 대면 수출국, 수출/수입 업체명, 유통이력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첼로 스퀘어3.0은 화주의 최종고객이 모바일에서 주문, 배송 상황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모바일 트래킹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삼성SDS는 판매•수요정보와 물류비 발생 패턴을 머신러닝 기반으로 분석해 화주들의 판매량을 예측하고 물류비 절감을 제안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도 조만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삼성SDS는 IBK기업은행과 첼로 스퀘어3.0의 물류정보를 수출대금 결제시스템과 연계하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은 무역대금의 에스크로 계좌 입금확인 후 배송하게 되어 안전한 거래가 가능해진다.

삼성SDS 김형태 물류사업부문장(부사장)은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운영 경험에 최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첼로 스퀘어3.0을 통해 글로벌 e-Commerce 판매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