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IT인프라

[보도자료]삼성SDS, 지능형 IT시스템 무료진단 서비스 루킨(Lookin) 개시

2017-02-21공유

Lookin 서비스 페이지를 소개하는 모습

- 무료 서비스로 IT시스템 진단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줘
- 웹 기반 진단 플랫폼으로 30분내에 취약점, 개선점 제시
- 동반성장, 국내IT시스템 운영 수준 크게 높이는 계기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IT시스템 무료 진단 분석 서비스인 ‘루킨(Lookin)’을 21일 오픈 했다고 밝혔다.

루킨 서비스는 삼성SDS가 지난 30년간 삼성그룹의 IT시스템 운영 경험과 IT 장애 개선 분석방법을 프로그래밍하여 룰 기반으로 엔진화한 지능형 IT시스템 진단 서비스이다.

루킨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IT제품 제조사별로 다른 서버, DB 등에 상관없이 종합적으로 IT시스템을 무료로 진단해 줌으로써 진단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이다.

실제, 글로벌IT제품 업체는 자신들이 판매한 서버, DB, S/W에 한해 제한적으로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진단 비용도 수 천 만원에서 많게는 수억 원에 달하는 실정이다.

특히, 비용 부담으로 IT시스템 진단을 받지 못했던 많은 기업들이 루킨 서비스를 활용하여 자신들의 IT 시스템 운영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 지능형 진단 분석 엔진을 탑재해 IT시스템 진단항목을 지속 업데이트 하고 있는 이 서비스는 30분이면 취약점 및 개선점을 신속하게 파악해준다.

웹 기반의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어 루킨서비스 홈페이지(https://lookin.samsungsds.com)에 접속, 간단히 회원으로 가입하고 실행하기만 하면 약 1,000여 개의 점검 항목으로 진단받을 수 있다.

기존 진단서비스의 경우 IT전문인력이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진단을 수행하여 진단결과를 파악하는데 2주이상이 소요됐다.

결국, IT시스템를 보유한 국내 기업들은 루킨 서비스를 통해 비용적인 측면에선 무료로 IT인프라 장애 발생을 예방 조치할 수 있고, 시간적인 측면에서도 손쉽고 빠르게 진단 받을 수 있다.

루킨서비스는 서버, 데이터베이스 등 IT인프라의 구성 취약점 진단이 우선적으로 서비스되며, 올해 상반기 중으로 보안 진단, 어플리케이션 진단 등을 추가로 제공하는 등 무료진단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삼성SDS 한인철 인프라사업부장(전무)은 “루킨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IT시스템 운영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삼성SDS 홈페이지(www.samsungsds.com), 루킨서비스 홈페이지(https://lookin.samsungsds.com)는 물론 고객센터(1661-3388)로도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삼성SDS 소식 및 ICT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는 삼성 SDS 뉴스룸(http://news.samsungsds.com)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