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삼성SDS, 국내외 솔루션 파트너/스타트업 기업과 상생 생태계 구축

삼성SDS 파트너 업체가 자사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이다삼성SDS 파트너 업체가 자사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이다

- 2017 파트너사 솔루션 페어 개최
- 파트너社 우수솔루션 발굴, 육성 및 투자에 이르는 상생의 場 마련
- AI∙IoT∙클라우드∙생체인증 등 60여개 기업 참여

“스마트카, 클라우드 등 기업 보안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점에 감사 드리며, 단순 홍보가 아닌 실질적 협력으로 이어져 매우 뜻 깊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삼성SDS 상품기획자들에게 우리 솔루션 개발방향에 대해 구체적인 의견과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 했습니다” (솔리드웨어)

삼성SDS가 개최한 2017년 파트너사 솔루션 페어 행사에 참여한 중소 솔루션 업체들의 평가다.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서울 잠실 사옥에서 국내외 파트너 업체 관계자와 삼성 SDS의 솔루션 개발자, 상품기획자 등 60여개 기업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26일부터 5/31일까지‘2017 파트너사 솔루션 페어(Fair)’를 개최했다.

올해로 3년째인 이 행사는 삼성SDS가 국내외 우수 파트너사 솔루션 발굴과 검증 및 지원차원에서 진행하는 상생의 자리다.

삼성SDS는 지난 해까지 2년 동안 10개업체와 총 52건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대·중소기업간 실질적인 상생 비즈니스를 실천해왔다.

또한 이 행사를 통해 발굴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으로 투자도 하고 있다. 지난 해 참가했던 블록체인 솔루션 업체인 블로코에 직접 투자는 물론 공동으로 블록체인 관련한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국내외 관련 기업들에게 소문이 나면서 매년 참여업체수도 크게 늘어나는 추세라는 게 삼성SDS측 설명이다.
처음 행사를 개최한 2015년에 25개사에 불과했으나 지난해는 40개 업체로 늘었고, 올해는 59개사로 크게 증가하였다.

지난 해부터 참가를 시작한 해외 업체도 올해는 21개 회사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 IoT(사물인터넷),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생체인증, 클라우드, 첨단운전지원시스템(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등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모든 산업 분야에서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기술 관련 솔루션들이 소개되었다.

삼성SDS는 이 행사가 파트너사의 솔루션을 단순히 소개하는 장을 넘어, 실제 활용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전에 구매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업체를 선별하고 솔루션을 검증하고 평가해왔다.

또한 솔루션 개발과 사업화를 위해 솔루션 리뷰시간을 통해 토론을 벌이며 파트너사와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과 기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삼성SDS 홍원표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실질적으로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외부의 우수한 솔루션을 잘 활용함으로써 삼성SDS의 솔루션 사업도 함께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삼성SDS 소식 및 ICT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는 삼성 SDS 뉴스룸(http://news.samsungsds.com)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