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프라

[보도자료] 삼성SDS, IT진단 솔루션 ‘루킨 엔터프라이즈’ 출시

2017-10-30공유

전문 컨설팅 수준의 IT인프라를 구성하고 보안진단 및 손쉬운 조치가 가능한 ‘루킨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출시했다

- 외부 인터넷 망 접속 어려운 기업 고객들 이용 가능
- 진단항목 수 2배 이상 늘려 컨설팅 수준의 상세진단 가능
- 다양한 제조사의 IT시스템 통합 진단, 비용 및 시간 절약
- IT진단 결과 후 효과적인 조치 기능 갖춰

삼성SDS(대표 정유성, www.samsungsds.com)는 고객사 시스템에 직접 설치해 전문 컨설팅 수준의 IT인프라를 구성하고 보안진단 및 손쉬운 조치가 가능한 ‘루킨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출시했다.

삼성SDS는 관계자는 “사내 보안 규정으로 업무 시스템의 외부 인터넷 망 접속이 제한되어 무료 IT 진단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기업 및 금융∙공공기관들도 이젠 강력한 IT진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 루킨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고객사에 직접 설치함으로써 자사의 기존 무료 진단서비스에 비해 횟수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 사용자 및 진단 그룹별 이력관리가 가능하며 진단 대상 장비에 간단한 설치(에이전트)만으로 자동 진단을 할 수 있도록 해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IT시스템을 진단하고 운영할 수 있다.

특히 진단 항목 수가 2,500여개로 기존 무료 진단서비스(1,300개)에 비해 2배 이상 늘려 최고 컨설팅 전문가 수준의 상세한 진단이 가능하며 도출된 취약점은 가이드를 통해 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다양한 제조사의 IT시스템을 통합 진단할 수 있어 비용 및 시간 손실을 줄일 수 있고 복합 장애 요소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종합 진단결과 리포트 제공은 물론 진단 수준을 점수화하여 취약수준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고 상세 조치 가이드도 제공해 준다.

삼성SDS 관계자는 “루킨 엔터프라이즈는 진단 가능한 제품 범위가 글로벌 상용 제품뿐만 아니라 국산 데이터베이스나, 오픈소스 관계 형 데이터베이스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진단 분야의 독보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SDS는 지난 2월에 30년 IT 운영 노하우를 반영한 국내 유일의 웹 기반 IT 시스템 무료진단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불과 7개월 만에 3,000명의 기업회원이 가입할 만큼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향후에도 기존의 무료진단서비스는 계속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진단 기능 또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삼성SDS 소식 및 ICT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는 삼성 SDS 뉴스룸(http://news.samsungsds.com)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