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기자단 모집 마감 임박! 이건 알고 지원하자!

삼성SDS 기자단 모집 마감 임박! 이건 알고 지원하자!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10기 모집 마감이 임박했습니다! 빅데이터와 IoT(사물인터넷), 스마트 팩토리,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과 가까이 있는 삼성SDS에서 기자단 활동도 하고 최신 IT트렌드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순 없겠죠!

지원서 준비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FAQ!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활동에 대해 궁금하신 점들을 정리했습니다.

[활동]

Q) 대학생 기자단은 무슨 활동을 하나요?
A) 회사 내∙외부에서 열리는 ICT와 관련된 행사를 취재합니다. 또한, 이슈가 되는 최신 IT 트렌드 아이템을 발굴하고, 대학생으로서 사회∙문화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Q) 기사 콘텐츠는 형식이 정해져 있나요?
A)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는 물론 동영상과 카드 뉴스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제작합니다. 기획한 아이템을 잘 살릴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면 제한은 없습니다!

Q) 활동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10기는 올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6개월간 활동합니다.

Q) 모임은 한 달에 몇 번인가요?
A) 정기 기획회의는 격주로 2시간 정도 진행을 합니다. 그 외 기획한 아이템에 따라 현장 취재와 기자단끼리 모이는 팀 활동 등이 있습니다.

Q) 시험 기간과 활동 시간이 겹치면 어떡하죠?
A) 시험 기간에는 모임 일정이 유동적으로 정해지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Q) 대학생 기자단 활동에 대해 참고할 만한 자료가 있나요?
A) 대학생 기자단 9기가 작성한 활동 후기 기사를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대학생기자단9기 활동후기보기

 

 

삼성SDS 판교Campus를 투어 중인 대학생 기자단▲ 삼성SDS 판교Campus를 투어 중인 대학생 기자단

[혜택]

Q) 대학생 기자단으로 활동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삼성SDS의 솔루션 전시관과 데이터 센터 투어를 시작으로 회사의 여러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또한 매달 소정의 활동비와 수료 시 수료증이 제공되며, 우수 활동자는 별도의 시상 등이 진행됩니다.

Q) 삼성SDS 임직원들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나요?
A) 물론 있습니다!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 뉴미디어 담당자들과 같이 활동하며, 행사 및 솔루션 취재 시 임직원 인터뷰 등도 진행합니다.

콘텐츠 제작을 위해 아이템 기획회의를 진행 중인 대학생 기자단▲ 콘텐츠 제작을 위해 아이템 기획회의를 진행 중인 대학생 기자단

[전형]

Q) 휴학생도 지원 가능한가요?
A)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휴학 여부 상관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Q) 모집 포스터를 보니 영상 편집, 이미지 제작, 사진 촬영 등 분야가 다양한데 서류 지원 시 구분해서 지원하나요?
A) 모집 분야는 구분하지 않습니다. 본인만의 특기가 있다면 지원서에 마음껏 표현해주세요.

Q) 서류 제출은 어떻게 하나요?
A) 삼성SDS 뉴스룸에 게재된 대학생 기자단 모집 공고에서 지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지원서에 내용 기입 후 메일(ictstory@gmail.com)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Q) 지원서에 있는 사전 과제는 정해진 형식이 없나요?
A) 나에게 꼭 필요한 ICT를 주제로 본인이 원하는 형식으로 제작하면 됩니다. 별도로 파일을 제출하는 분들은 지원서와 함께 첨부로 발송해주세요.

Q) 지원서에 더해 추가 파일 제출도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추가 파일이 있으면 지원서와 함께 첨부하시면 됩니다.

Q) 서류 전형 합격 여부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A) 8월 6일 오후 5시 이후 메일로 합격 여부를 발표하니 지원서에 기입한 메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Q) 면접 복장은 정해져 있나요?
A) 면접은 앉아서 진행되니 편한 복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Q) 면접 시 별도 준비물을 가져가야 하나요?
A)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Q) 면접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A) 면접은 한 팀당 약 1시간 정도 진행됩니다. 본인이 작성한 지원서를 바탕으로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Q) 면접 전형 합격 여부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A) 8월 22일 오후 5시 이후 메일로 합격 여부를 발표하니 지원서에 기입한 메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Q) 면접 후에 반드시 참석해야 하는 모임이 있나요?
A) 8월 29일 오리엔테이션과 9월 5일 발대식이 있습니다. 두 행사는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불참 시 최종 합격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기사 취재 중 인터뷰 질문을 정리하는 대학생 기자단▲ 기사 취재 중 인터뷰 질문을 정리하는 대학생 기자단

지금까지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에 대한 자주 하는 질문들을 살펴봤는데요~ 8월 1일 지원서 제출이 마감되니 일정 참고 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언제나 삼성SDS 뉴스룸을 확인하세요!

삼성SDS대학생기자단9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