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조사 업체도 주목한 삼성SDS EMM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도 주목한 삼성SDS EMM

삼성SDS가 올해 1월 미국 CES2017에서 웨어러블용 EMM 솔루션을 선보인 후 지난 3월 영국의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 OVUM에서 이를 다룬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OVUM이 발간한 리포트는 <On the Radar: Samsung SDS EMM helps organizations secure and empower the mobile workforce>인데 삼성SDS의 EMM 솔루션을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리포트는 여러 기관과 단체에서 모바일 기기 보호와 관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기업용 EMM 시장이 성숙하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소개합니다.


여기서 잠깐, EMM이 무엇인지 모르시겠다고요? EMM은 Enterprise Mobility Management의 약자로 기업 내 임직원이 활용하는 모바일 기기에 설치되어 모바일 기기를 분실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사람이 사용할 경우 회사 정보나 자료가 유출되지 않도록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뜻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원격으로 화면 잠금, 공장 초기화, 기기 추적 및 업무용 앱 배포 등 다양한 기기 관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 웨어러블 EMM은 스마트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기기 관리에 특화된 EMM을 말합니다.

EMM자세히 알아보기

다시 리포트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OVUM은 “삼성SDS EMM은 전통적인 모바일 기기(tablets, smartphones)의 상태를 관리하는 것뿐 아니라 웨어러블 등 새롭게 등장하는 기기도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고 설명합니다.

나아가, 삼성SDS EMM은 최근 부상하고 있는 BYOA(bring-your-own-app) 트렌드에서도 경쟁력을 지니고 있음을 언급하며 “기기의 관리뿐 아니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애플리케이션 관리는 기업의 모바일 정책이 앞으로 나아가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향후에는 기업용 솔루션 사업자(Enterprise solution provider)로 변신하고 있는 삼성SDS가 EMM 솔루션 사업에 있어 VMware AirWatch와 MobileIron 같은 경쟁사와 치열하게 경쟁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올 1월 개최된 CES 2017에서 타이젠 기반 스마트워치용 모바일 통합보안솔루션을 세계최초 공개한 삼성SDS올 1월 개최된 CES 2017에서 타이젠 기반 스마트워치용 모바일 통합보안솔루션을 세계최초 공개한 삼성SDS

한편, 삼성SDS의 EMM 솔루션은 안드로이드와 iOS에 대해서도 美 국가안보국(NSA) 산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로부터 CC(Common Criteria)인증을 획득하여 높은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있으며 미국 정부 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기관에서 채택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기기를 원격으로 관리 및 제어할 수 있는 기능 덕분에, 미국 신시내티 공항의 현장에서 임직원들의 업무용 스마트워치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앗! OVUM에 대해서 조금 더 알려달라고요? OVUM은 영국에 위치한 이동통신/미디어/모바일 보안&결제 분야에 강점을 가진 세계적인 ICT 전문 리서치 & 컨설팅 회사입니다.

OVUM이 발표한 리포트 원본을 보고 싶다면 삼성SDS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리포트다운로드버튼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