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디지털 사이니지로 감성소통!

삼성SDS, 디지털 사이니지로 감성소통!

+ 자체 개발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글판으로 활용
+ 캘리그라피를 도입한 글판으로 위로와 희망 메시지 전달

잠실 삼성SDS 캠퍼스 로비에 설치된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가 직원들에게 감성소통 도구의 역할은 하기 시작하면서 지역 주민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회사 로비에 들어서면 어디서든 회사 방문객과 임직원들의 시선이 가장 먼저 닿을 수 있도록 정문(3.05m X 7.5m)과 후문(6.8m X 12.5m)에 각각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 되어 있다.

이 사이니지는 웰컴보드, 회사 게시 등의 용도 외에,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감성 글판으로도 사용되는데, 우리가 글판하면 떠올리는 광화문 글판과는 조금 다르다.

삼성SDS 글판은 자사의 주무기인 IT기술을 살려 개발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글판으로 활용했고,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글귀를 게시하는데 그 감동을 극대화하기 위해 손으로 그린 그림문자인 캘리그래피를 도입했다.

삼성SDS의 디지털 글판이 임직원들 사이에 입 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단순한 글판이 아닌 감성소통의 장이 되었고, 지역 주민들에게까지 그 감동이 퍼져나갔다.

삼성SDS 건물이 유리로 되어 있어 회사 앞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거나 거리를 오가는 주민들이 로비의 디지털 사이니지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잠실지역 한 주민은“삼성SDS 디지털 사이니지에는 나를 위로해주고 희망을 주는 메시지가 적혀있어 볼 때마다 감동이 된다”고 말했다.

SAMSUNG CSC
SAMSUNG CSC

디지털 사이니지는 글판 외에도, 외부 고객 방문시 웰컴보드로, 사내 행사 관련 안내문으로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특히, 이 사이니지는 그날의 기온에 따라 관련 이미지가 자동 게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겨울철 영하의 날씨가 되면 눈 관련 이미지나 고드름과 같은 이미지가, 가을에는 단풍나무 이미지가 게시되는 등의 똑똑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삼성SDS 관계자는“디지털 사이니지는 웰컴보드, 게시, 글판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라며, “글판에 대한 반응이 좋은데 앞으로도 IT기술을 통해 임직원은 물론, 지역 사회와도 감성 소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