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가요~ 눈이 가~ 7기가 알려주는 매력 철철 자기소개서 작성법!

7기가 알려주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7기입니다! 개강과 함께 더욱 흥미로운 ICT 소식을 여러분께 전해드리기 위해 분주하게 발로 뛰던 저희 모습이 엊그제만 같은데, 벌써 6개월 가까운 시간이 흘렀네요. 저희 7기보다 열정적이고 파릇파릇할 대학생 기자단 8기를 모집한다는 내용이 삼성SDS 블로그에 게시되었는데요. (관련 글: http://www.ictstory.com/1133)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 할지 도저히 감이 잡히지 않아서 지원을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7기만의 비법을 살짝 공개합니다. 7기는 이렇게 준비했다!

#우영: 뚜렷한 목표와 동기 표현!

 

자기소개서 작성 예시 1

6개월이라는 기자단 활동 기간은 생각보다 길고 만만치 않은 시간입니다. ‘할 것도 없는데 이거나 해볼까’하는 단순한 생각으로는 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온 힘을 다해 활동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당연히 구체적인 목표를 통해 동기부여가 확실한 사람에게 기자단 활동을 맡기고 싶을 것도 사실일 테고요. 이때, 기자단 활동으로 성장한 모습을 통해 미래의 꿈에 한 걸음 다가가는 모습을 어필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겠죠? 자신이 기자단 활동을 간절히 바란다는 것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하은: 하나의 특별한 이야기로 만들어봐요~

 

자기소개서 작성 예시 2

자신이 살아온 모든 이야기를 담아내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통일성 없이 복잡하게 진행되는 이야기는 읽는 사람의 흥미를 끌지 못하고 눈 밖으로 벗어나게 됩니다. 통일된 주제로 일관성 있게 자신만이 가진 ‘특별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겠죠. 저는 ‘자기소개’ 항목과 ‘지원 동기 및 활동 계획’이라는 서로 다른 항목을 ‘교육 봉사’를 통해 연결해서 ICT에 대한 제 열정을 표현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이때도 장황하고 과장된 표현은 금물이라는 것!

#수연: 관련 활동 어필하기!

 

자기소개서 작성 예시 3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과 관련된 활동을 한 적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도 좋은 방법! 저는 대학교 내에서 보도기자로 활동했던 경험을 썼는데요. 이 경험이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활동 시 어떻게 발휘될 수 있는지를 중심으로 작성했습니다! 몇 가지 인상 깊었던 경험들을 지원 동기와 연결해 내용을 정리하다 보니 면접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꼭 작성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지만, 관련 활동을 토대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풀어간다면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화될 수 있겠죠?

#영경: 개성 있게 포부 밝히기!

 

자기소개서 작성 예시 4

저는 서류 전형에서 삼성SDS 기자단이 된다면 어떤 글을 쓰고 싶은지 그 방향을 제시했었어요. 제가 추구하는 가치관을 이야기했죠. 저는 좋은 글이란 읽기 편하고 또 재미가 있는 ‘읽고 싶어지는 글’이라고 생각한다는 제 생각과 함께 삼성SDS 기자단으로 선발될 시의 포부를 밝혔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의 당찬 포부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전달해보세요

#창희: 단점을 장점을 만들 수 있는 사람

 

자기소개서 작성 예시 5

단점이 없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단점을 알고 그것을 극복해냈다면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도 본인의 단점 때문에 팀원들과 부딪히는 등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이때 단점을 단점으로 남겨두지 않고, 빠르게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지닌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준: 읽기 편하고 읽고 싶은 글 쓰기

 

자기소개서 작성 예시 6

아무리 열심히 쓴 글이라도 상대방이 읽기 불편하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자기소개서의 목적은 상대방에게 나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특히나 대학생 기자단에 지원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누구나 읽고 싶어 하는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할 것입니다. 문장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구사하여 가독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7기가 준비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잘 보셨나요? 더 많은 팁들이 있었지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만 소개하기 위해서 모두들 고생이었다고 하는데요~ 마지막으로 정말 전하고 싶은 얘기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진정성’을 보여주라는 것이었어요. 자신이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활동을 하고 싶은 이유가 무엇인지, 어떤 각오로 임할 것인지 등에 대해 깊이 고민하여 얻어낸 결론을 자기소개서에 녹여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떤 글이든 고민을 하고, 정성을 들인 글은 티가 난다고 하죠. 읽는 사람이 글쓴이가 글을 쓰며 느꼈던 감정들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글을 써보세요. 읽는 이의 마음을 뒤흔드는 글이 결국 합격의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아시겠죠? 이제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꿀팁도 알아봤으니 8기 지원서를 다운로드 하러 가야겠죠? ^^

글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7기 신우영, 김하은, 김수연, 박영경, 조창희, 송인준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7기 단체 사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