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트립으로 비교한 일본 도쿄 여행기!

배틀 트립으로 비교한 일본 도쿄 여행기!

도쿄여행

항공권 비교 분석 사이트에서 2018년 기준 가장 많이 조회한 해외 여행지로 일본이 선정됐습니다. 일본은 지리적으로 근접해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할 수 있는데요. 얼마 전 일본 도쿄를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여행자들이 많이 고민하는 점을 비교 분석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배틀 트립으로 전하는 도쿄 여행기로 다 같이 빠져 볼까요?

# 포켓 와이파이 vs 로밍 vs 유심, 무엇이 가장 저렴할까요?
스마트폰 보급률 90%(성인 기준)를 상회하는 나라답게 해외여행 갈 때 가장 고민하는 문제, 바로 스마트폰 사용인데요. 일본에서는 데이터를 어떻게 이용해야 저렴하고 편할까요? 일주일간 일본을 방문한다는 전제로 많이 이용하는 세 가지 방법을 비교해 표로 만들었습니다. (가입 통신사에 따라 세부 가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팁 ▲포켓 와이파이 대여, 로밍 이용, 유심 구매 비교

인원이 많다면 여러 명이 동시 접속 가능한 포켓 와이파이가 저렴합니다. 그러나 항상 일행과 같이 있어야 하고, 와이파이 기기를 들고 다니는 것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해외 유심을 구매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심 자체가 바뀌기 때문에 추가 요금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죠. 유심은 일본에서도 구매 가능하지만 국내 구입보다 가격이 비싸고 데이터가 적기 때문에 국내에서 구매해 출국하길 추천합니다.

또한, 국내에서 오는 문자로 연락을 받아야 하는 분은 문자 확인 가능한 로밍이 적합할 수 있는데요. 이처럼 세 가지 방법이 가진 장, 단점을 분석해 출국 전 여행 스타일에 맞는 데이터 이용 방식을 정해 보길 권합니다.

# 공항에서 도쿄까지 어떻게 가야 할까요?
도쿄 여행은 나리타 혹은 하네다 공항에서 시작됩니다. 공항에서 도쿄까지 가는 방법은 크게 버스와 기차가 있는데요. 숙소 위치에 따라 교통 편이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한 가지 꿀팁이 있습니다!

바로 리무진 버스와 도쿄 지하철 패스를 통합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 나리타 공항 기준 약 1,700엔으로 통합 구매가 가능한데요. 지하철 패스는 도쿄 여행자라면 꼭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저는 이 패키지를 구매해 리무진을 타고 도시로 이동하길 추천합니다.

도쿄 교통패스 ▲도쿄 지하철 패스와 리무진 버스 광고

# 스이카(SUICA), 파스모(PASMO)? 도쿄 지하철 패스와 뭐가 다르죠?
일본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우선 전철과 지하철을 구분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한 카드로 모두 이용 가능해 두 개념을 통용해서 쓰지만 일본에서는 명백히 다른 수단인데요. 지하철은 말 그대로 지하로만 다니는 철도이며, 전철과 운영 회사가 다릅니다. 이 차이를 이해했다면 교통 카드와 패스 구매도 쉽습니다!

먼저 도쿄 지하철 패스는 사용 시작일부터 지정일까지 무제한으로 지하철 탑승이 가능한데요. 지하철 패스는 도쿄 주요 지역을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 가능해 반드시 구입해야 합니다. 반면, 스이카(SUICA), 파스모(PASMO)는 지하철과 전철 모두 이용 가능한 교통 카드 개념입니다. 우리나라 교통 카드처럼 충전된 금액에서 이용 금액이 빠져나가는 방식이죠.

그렇다면 스마트한 이용 방법은? 바로 둘 다 구매하는 것입니다! 지하철 패스와 스이카(또는 파스모)를 모두 구매한 뒤 지하철은 패스, 전철은 스이카를 사용한다면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도쿄 지하철 패스와 교통카드 ▲도쿄 지하철 패스와 파스모 카드

# 일본에도 가로수길이 있다? 내가 꼽은 주요 여행지!
워낙 많은 분들이 도쿄를 여행해 사실 여행지 추천이 살짝 부담스럽지만! 그래도 한 곳을 꼽으라면 주요 쇼핑지가 모여있는 긴자 거리와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가로수길, 캣 스트리트(Cat’s Street)를 추천합니다.

긴자 거리에는 10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문구점과 다양한 명품 제품 매장이 위치해 있는데요. 주말에는 ‘차 없는 거리’인 만큼 편하게 걸으며 쇼핑과 구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인 캣 스트리트도 있습니다. 이곳은 하라주쿠와 오모테산도 사이에 위치해있는데요. 저녁 시간에 방문하면 가로등으로 거리가 물들어 더욱 아름다운 경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긴자거리와 캣스트리트 ▲긴자거리와 캣 스트리트에서 찍은 사진 한 컷!

직접 다녀와 지극히 주관적으로 추천드리는 일본 여행 팁들을 알려드렸는데요. 방문 전 충분한 계획과 정보를 숙지한다면 더욱 재미있는 여행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상 기사를 마칩니다!

신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