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케이크 만들기!

 

나만의케이크만들기

거리에 조명으로 장식한 트리가 보이고 캐럴송이 울려 퍼지는 걸 들으니 어느새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습니다. 여러분은 올 한 해 어떠셨나요? 저는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취재를 다니다 보니 하반기에는 조금 바쁜 나날들을 보냈는데요.^^

올 한해 열심히 고생한 제 자신에게 작은 선물을 주려고 합니다. 바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켜 줄 케이크인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쉽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케이크 데커레이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케이크 공방을 방문해 디자인을 했는데요. 공방에서 케이크 베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데커레이션만 잘해도 예쁜 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사진으로 만나 보실까요?

# 어떤 케이크를 만들까?

“울면 안 돼~ 울면 안 돼~ 산타 할아버지는 우는 애들엔 선물을 안 주신대요♬” 저는 성탄절을 떠올리면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먼저 연상되는데요. 그래서 산타클로스를 케이크 모티브로 결정했습니다. 산타클로스의 붉은 모자와 검은 눈동자, 귀여운 코, 그리고 수염과 붉은 볼을 포인트로 만들어보겠습니다!

필요한 재료 선택하기

# 필요한 재료 선택하기

제가 사용한 재료는 케이크 시트를 제외하고 생크림, 딸기, 초콜릿 시럽, 빨간 초콜릿 가루, 젤리입니다. 재료마다 각 역할이 있는데요. 생크림으로 산타클로스 수염을 표현하고, 딸기는 모자를 구현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라 꼭지 부분을 손질합니다. 또한, 초콜릿 시럽은 맑은 눈망울, 빨간 초콜릿 가루는 붉은 볼, 마지막으로 젤리는 산타클로스의 코를 만들 겁니다!

재료

# 산타클로스 모자 만들기

잘 손질한 딸기를 사진처럼 가지런히 올려줍니다. 나중에 보니 모자 부분이 엉성해서 빨간 초콜릿 가루로 모자의 빈 부분을 채웠습니다.

산타클로스 모자 만들기

# 생크림 수염 만들기

수염 만들기는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이라 빈 접시에 연습해보고 케이크에 도전했습니다. 팁 하나를 드리자면 짤주머니에 힘을 너무 많이 주지 말고 일정한 힘으로 조그만 원을 그리면서 천천히 진행하면 됩니다!

생크림 수염 만들기

# 눈망울과 코 만들기

눈망울은 초콜릿 시럽으로 만듭니다. 이때 양쪽 눈 크기를 맞추는 것이 중요한데요. 눈이 너무 커지면 케이크 균형이 안 맞을 수 있습니다! 조금씩 초콜릿 시럽을 짜서 눈 크기를 맞춰 나가면 예쁜 눈망울을 만들 수 있고요. 산타클로스 코는 아주 간단합니다. 마음에 드는 젤리로 만들어 둔 눈과 눈 사이에 살며시 얹어주면 끝!

눈망울과 코 만들기

# 붉은 볼 만들기

이제 케이크가 모양을 잡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산타클로스 볼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빨간 초콜릿 가루로 산타클로스 볼 부분에 살살 조금씩 뿌려줍니다.

붉은 볼 만들기

셀프 케이크 디자인! 어땠나요? 저는 처음으로 케이크 디자인을 해봤는데요. 손재주가 없는 저도 집중하다 보니 생크림을 뿌리고, 눈을 그리는 과정을 통해 예쁜 케이크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번 연말에는 가족들을 위한 특별 케이크 만들기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대학생기자단10기 류원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