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면서 운동하는 점핑 다이어트!

즐기면서 운동하는 점핑 다이어트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옷깃을 여미는 요즘입니다.

기온이 낮아지면 밖에 나가는 것이 귀찮아 운동을 더욱 게을리하게 되는데요. 특히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 활동량이 줄어들어 살이 찌는 기분이 들곤 하죠.

저 역시 건강을 위해 헬스장도 다녀보고 개인 지도도 받아봤지만 작심삼일이었는데요. 꾸준히 운동을 못하던 제가 여름 방학부터 계속 해오고 있는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바로 ‘점핑 다이어트’인데요.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점핑 다이어트 코치님을 인터뷰해봤습니다.

다 같이 다이어트 정보 얻으러 고고!

# 요즘 점핑 다이어트 인기가 상당한데요, 점핑 다이어트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점핑 다이어트로 사람들의 건강을 관리하고 있는 윤희선 코치입니다. 점핑 다이어트는 화려한 조명과 흥겨운 음악에 맞춰 트램펄린 위에서 방방 뛰며 스트레스도 풀고 칼로리도 소비하는 운동 방식입니다.

사실 다이어트는 힘들고 괴로운 과정인데요. 즐겁고 재미있게 운동하면서 건강하게 살이 빠진다면 좀 더 견디기 수월하지 않을까요?

점핑 다이어트는 음악에 맞춰 클럽 분위기에서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답니다.

윤희선 코치▲ 윤희선 코치

# 어릴 적 추억도 생각나고 장난스럽게 보이기도 하는데요. 어떤 다이어트 효과가 있나요?

점핑 운동은 중강도 운동이며 30분에 500칼로리 정도 태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기본자세를 취하면 몸의 중심부에 힘이 들어가는데요. 트램펄린 위에서 근력운동도 같이 하기 때문에 잔근육 강화에 도움이 되며, 신나는 음악에 맞춰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점핑

# 헬스, PT(personal training) 등 다른 운동과 비교한 점핑 운동만의 최대 장점은 무엇인가요?

운동을 하다 보면 오히려 몸에 무리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허리가 안 좋으신 분, 또는 관절이 약하신 분은 맨바닥에서 뛰거나 많이 걸으면 되려 악화될 수 있는데요. 그런 점에서 점핑 운동은 충격을 흡수하므로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운동할 수 있습니다.

어린 학생들도 관절에 무리 없이 키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가 신나고 즐겁게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점핑2

저도 현재 4개월째 꾸준히 점핑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반복적인 운동과 다르게 즐기면서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다는 점,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운동이라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 점핑 다이어트의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나는 음악 들으며 스트레스 풀고 싶은 분은 점핑 다이어트 도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삼성SDS대학생기자단10기,강예원-ICT기술과 일상생활에 대한 콘텐츠를 취재하며 SNS를 통해 삼성 SDS와 세상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