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O가 바꾸는 우리의 일상

FIDO가 바꾸는 우리의 일상

안녕하세요!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8기입니다. 특수문자와 대소문자로 뒤섞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서 비밀번호를 찾은 적, 복잡하고 어려운 보안 때문에 핸드폰 결제에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 한 번쯤 있지 않으신가요? 이럴 때마다 “어릴 적 첩보 영화에서 보던 것처럼 순식간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하고 안타까워했을 여러분을 위해! FIDO가 그 문제를 해결하러 왔습니다.

FIDO가 뭐냐고요? FIDO는 ‘Fast Identity Online’의 약자로 지문, 음성, 홍채 등 개인마다 구별할 수 있는 고유의 생체정보를 이용하는 인증 수단입니다. 우리가 항상 지니고 있으면서 남들과는 다른 지문, 홍채 등이 비밀번호를 대신하는 거죠! 이러한 인증 수단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보다 보안성이 높고 편리하기 때문에 새로운 인증 수단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 8기 기자단이 FIDO가 바꿔줄 우리의 편리한 생활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함께 보시죠~

유튜브 영상 바로 가기 링크 버튼

 

영상 잘 보셨나요? 앞으로는 FIDO 덕분에 결제도 1초 만에 로그인도 0.1초 만에 가능해지는 세상이 될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그날이 가까워지면 좋겠네요. 영상처럼 비밀번호를 자주 잊어버려 난처했던 경험이 한두 번이 아니었거든요. 영상을 보고 나니 FIDO로 더욱더 편리해질 그날이 기대가 됩니다.

 

글/영상 :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8기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8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