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 솔루션 Nexplant ① Nexplant MES Equipment Engineering

Nexplant MES Equipment Engineering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Nexplant ①> Nexplant MES Equipment Engineering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Nexplant ②> Nexplant MES Equipment Communication Platform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Nexplant ③> Nexplant Analytics

다양한 설비 데이터 분석, 설비효율 높이고 품질 향상

이 솔루션은 제조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센서, Event, Log, Alarm 데이터와 제품별 Recipe, 검계측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가공하고 이를 자동으로 정밀하게 분석하여 설비효율을 높이고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설비 엔지니어링 시스템이다.

Nexplant MES Equipment Engineering 1

Nexplant MES Equipment Engineering을 도입하면 우선 솔루션 도입 부담은 낮아지고 데이터 분석 속도는 향상된다.

실시간 데이터 저장 기술인 IMDG(In Memory Data Grid) 기술기반으로 실시간 백업을 통한 액티브-액티브의 무중단(Active-Active) 방식으로 구성되어 기존 H/W 투자대비 30%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숙련된 엔지니어가 아니더라도 보다 정밀한 설비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센서 이력 데이터 기반의 Full Pattern 분석방식을 활용해 최적의 관리범위를 자동으로 도출하고 센서 데이터의 미세 이상 점을 감지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설비 성능 감시 및 운영이 간편해진다. 센서 별 적절한 interlock Spec을 자동 계산 하여 변경 점 발생시 최적화된 Spec으로 자동 보정하여 운영 조건 설정을 자동화하고 표준시간 관리범위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Nexplant MES Equipment Engineering 솔루션은 균등한 품질의 제품이 나올 수 있도록 하는 △RMS(Recipe Management System), 설비를 실시간 모니터링 하여 설비의 이상유무를 감지하는 △FDC(Fault Detection and Classification), 설비상태를 정의하고 성능지표를 관리하는 △EPT(Equipment Performance Tracking), 프로세스 및 계측 데이터를 실시간 수집하고 통계분석기법을 활용해 이상 상황을 조기 발견하고 경고하는 △SPC(Statistical Process Control)로 각각 구성되어 있다.

Nexplant MES Equipment Engineering 2

 

.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