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대한민국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기업표창 수상!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 28개사 시상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 28개사 시상

최근 글로벌 기업환경은 ICT기술 발전과 융복합화로 인해 협력업체와의 네크워크 형성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협업하고 성장하는 ‘동반성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삼성SDS는 지난 12월 10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기업표창 및 유공자 개인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과 동반위원, 수상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동반성장 문화확산에 기여한 동반성장 우수기업 시상과 우수사례를 공유했습니다.

2018년 동반성장지수 평가결과, 삼성SDS를 포함한 국내기업 28개사가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취득했습니다. 최우수 등급 기업에게는 하도급관련 직권조사 2년 면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동반성장지수’란?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대기업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여 계량화한 지표입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2011년부터 '대기업•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1회 정기적으로 공표하고 있으며, 국내 매출액 상위 기업(600위) 중 사회적 관심이 크고 지수 평가에 따른 파급효과가 큰 기업이 평가 대상입니다.

삼성SDS는 올해 CEO 주관 파트너 간담회, 미디어데이 파트너사 초대, 지속적인 협업모델 발굴 등의 노력이 파트너사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동반성장 지수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또한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경영진의 관심과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해 노력해주신 사우들이 있었기에 동반성장지수평가 '최우수' 등급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삼성SDS는 파트너사와 시너지를 통한 건전한 ICT 생태계를 조성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융지원 분야로는 파트너사 사업경쟁력 확보와 경영안정을 위한 상생펀드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기술지원 분야로는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허 무상 제공과 특허 출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지원 분야로는 파트너사 솔루션 품질 향상을 위한 품질컨설팅과 IT전문양성 기관인 멀티캠퍼스를 통해 파트너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향후 삼성SDS는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상생 의지를 강조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예정이며, 삼성SDS가 역량있는 파트너사와 함께 시너지를 창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