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삼성SDS, FIDO 솔루션으로 글로벌 공략 가속

EdgeVerve社와 파트너십 발표하는 모습EdgeVerve社와 파트너십 발표하는 모습

- 글로벌 핵심 뱅킹 솔루션 보유한 EdgeVerve社와 파트너십 발표
- FIDO 솔루션 우수성 대외 인정 받아
- 글로벌로 솔루션 사업 확장을 위한 교두보 확보 의미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생체인증 솔루션(FIDO: Fast IDentity Online)으로 글로벌 시장공략에 본격 나서고 있다.
삼성SDS는 여신∙수신∙온라인∙모바일 등 핵심 뱅킹 서비스(Core Banking) 분야의 글로벌 업체인 EdgeVerve社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EdgeVerve社는 글로벌 IT기업인 인포시스(Infosys)의 금융 솔루션 관계사로, 금융 솔루션 Finacle을 전세계 84개국 5억 4,700만명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글로벌 뱅킹 솔루션 부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삼성SDS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EdgeVerve社를 통한 FIDO 솔루션 공급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으며, EdgeVerve社의 핵심 뱅킹 솔루션과 결합해 모바일 뱅킹 솔루션 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삼성SDS는 삼성페이, KG이니시스의 간편 결제 서비스인 K-Pay, 삼성그룹 사내시스템에 각각 FIDO 솔루션을 적용해 안정성을 이미 입증 받았다.

또, 싱가폴 국방기술원의 모바일 인트라넷 서비스 생체인증 사업을 수주한 데 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FIDO 솔루션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은 모바일 금융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더 안전한 금융 거래 환경이 필요하다는 양사의 공동 인식에서 출발했다.

삼성SDS 김호 응용모바일사업부장(전무)는 “디지털 뱅킹 시대에 사용자 인증과 모바일 보안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는데, 금번 EdgeVerve社와의 파트너십으로 삼성SDS FIDO의 글로벌 금융 시장 적용이 가속화 되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 이며, 아울러“삼성SDS는 향후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SDS와 EdgeVerve社는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Infosys가 개최하는 연례 글로벌 고객 초청 행사인‘Infosys Confluence 2016’에서 양사가 공동 개발한 통합 솔루션을 약 300여개의 금융 고객에게 발표하고 전시 공간을 공동으로 마련하여 솔루션을 전시했다.

<참고사항>

□ EdgeVerve Systems社

Infosys의 자회사로 소프트웨어 개발은 물론 전세계 84개국 5억4,000만명 이상 고객이 사용하는 코어 뱅킹 솔루션(Finacle)을 소프트웨어 기반 서비스(SaaS)형태로 서비스 하고 있다. 이외에도 금융, 보험 등 다양한 분야의 금융 솔루션을 글로벌 기업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 Infosys社

전략 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및 아웃소싱 등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도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금융, 보험,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유지보수 서비스하고 있다. 약 20만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고 매출은 약 11조원을 기록하고 있다.

※ Infosys Confluence 2016
Infosys가 매년 개최하는 세계적 권위의 고객초청 IT 컨퍼런스로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 등 전 세계 유수의 300여개 금융권 업체들이 참가한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