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삼성SDS, 미래사업 경쟁력 확보 위한 투자 적극

삼성SDS 회사 사진삼성SDS 회사 사진

- 차세대 사이버보안 솔루션 업체 다크트레이스,블록체인 전문 기술업체 블로코에 각각 투자
- AI, Analytics, IoT 등 다양한 기술 분야 지속 투자 계획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미래 성장기반 확보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신기술영역 투자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성SDS는 영국의 사이버 보안 솔루션 업체인 다크트레이스(Darktrace)와 국내 블록체인 전문 업체인 블로코(Blocko)에 각각 투자했다고 밝혔다.

삼성SDS는“이번 투자를 통해 사이버 보안과 블록체인 분야기술력을 확보하고 향후 미래 ICT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며 “다크트레이스의 차세대 보안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사이버보안 사업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블로코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Io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화를 추진한다는 전략이다”고 말했다.

삼성SDS는 글로벌 ICT 서비스 회사로 지속 발전하기 위해 차별화된 핵심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99% 지분 출자한 신기술사업투자조합(삼성벤처투자)을 통해 미래 유망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다크트레이스는 영국의 대표적인 벤처기업으로 머신러닝을 보안에 접목, IT인프라 시스템의 정상적인 상태를 스스로 학습하고 자동으로 비정상적인 행위나 위협을 탐지해내는 차세대 사이버 보안 솔루션 업체이다.

사이버보안 최대 화두인 머신러닝을 적용한 업체 중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다크트레이스는 올해 인포 시큐리티 글로벌 엑설런스 어워드(Info Security’s Global Excellence Awards)에서 최고 보안 솔루션 업체(Best Security Company of the Year)상을 수상한 바 있다.

블로코는 블록체인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 전문 벤처업체로 국내 주요 기업에 블록체인 기반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블록체인은 개인간의 거래 정보를 여러 컴퓨터에 분산 저장하여, 해킹이나 위 변조를 방지할 수 있는 기술로핀테크 등 금융권과 IoT, 의료 등 적용분야 확장이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