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가족 초청 봉사활동으로 나눔 의미 더해

삼성SDS, 가족 초청 봉사활동으로 나눔 의미 더해

삼성SDS, 가족 초청 봉사활동으로 나눔 의미 더해

정보화 역기능 예방 펠트책 만들기

“우리가족이 바느질을 해서 만든 정보화 역기능 펠트 책이 내 주변 어려운 아이들에게 전해진다고 하니 뿌듯하고,이런 기회를 만들어 준 회사에 아빠가 다닌다는 게 자랑스러워요”

삼성SDS는 20일과 27일 토요일에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임직원 가족을 초청하여 펠트와 바느질 도구를 이용해서 정보화 역기능 내용을 담은 예방책을 만드는 핸즈온 봉사활동 자리를 마련했다.

펠트책 만들기 사진 1

임직원 50가족(약 200명)을 초청한 이번 핸즈온(Hands-On)은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마련한 소규모 자원봉사활동으로 그 동안 업무에 바쁜 임직원들이 가족 간의 친밀감과 공감대 형성하고 임직원 개인에게는 자부심을 제고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이번 핸즈온 봉사활동은 삼성SDS의 사회공헌 비전인‘행복한 정보통신기술(ICT)세상으로 이어주는 스마트 브리지(smart Bridge)’ 일환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청소년 아이들은 서툴지만 가족과 함께한 바느질을 통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기뻐하며 정성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펠트책 만들기 사진 2

이번 활동에 자녀와 함께 참여한 박성철 부장은“평소 아이가 공부한다고 바빠 함께하는 활동을 자주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의미 있는 봉사 활동을 같이 할 수 있어서 특별한 추억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가족들이 만든 IT중독 예방 교육책은 NGO단체(더프라미스)가 연계한 아동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만들기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는 가족들과 함께 삼성SDS Campus 투어를 진행하여 임직원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IT중독 예방 교육 책 만들기에 참여한 박지현(13)양은“평소 아빠가 다니는 회사가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와서 함께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봉사활동 후에 회사를 투어 하면서 열심히 일하시는 아빠를 이해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