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Development Platform UI Dev 구버전 기술지원 종료 정책

2020-06-01

날짜
2020-06-01

1. 범위

본 구버전 기술지원 종료 정책(이하 '정책')은 2020년 06월 01일부터 유효하고, 당사가 개발하여 판매하는 Development Platform UI Dev 소프트웨어 및 관련 상품(이하 '상품')에 적용되며 판매 후 제공되는 기술지원의 종료일을 정의합니다.
'상품'이라는 용어는 특정 상품 버전이나 상품군 전체에 적용됩니다. 본 정책은 기존 기술지원 종료 관련 정책의 모든 이전 버전을 대체 및 우선합니다.
본 정책은 기존 기술지원 종료 관련 정책의 모든 이전 버전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삼성SDS는 본 정책 및 각 상품의 구버전 기술지원 종료일에 대한 정책이 변경된 경우, 변경사항에 대하여 안내 및 게시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현재 시점의 구버전 기술지원 종료 계획, 대상 상품 목록 및 기타 유용한 정보를 게시합니다.

2. Development Platform UI Dev 기술지원 기간


기술지원 서비스 종료일 계산 방식은 새로운 버전의 출시 또는 구 버전 대외단종 공지 시점부터 구 버전들의 기술지원을 종료하는 날짜를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를 들어 신 버전 v2.2가 출시되면 이전에 출시되었던 구 버전 v2.1은 신 버전 출시 시점부터 계산해서 3개월 후부터는 판매를 종료하고, 36개월이 지난 시점부터는 구 버전 v2.1에 대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기술지원 서비스 종료 시점이 도달하기 전에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권고 드립니다.

■ 주요 관리 시점

(1) 신버전 출시일 또는 구버전 단종 공지일
- 신버전 출시 또는 구버전 단종이 공지되는 특정일을 의미합니다.
- 일반적으로 구버전에 대한 기술지원 종료일 산정시 기준이 됩니다.
(2) 구버전 판매 종료일(EoS: End of Sales)
- 일반적으로 신버전 출시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된 특정일을 의미합니다.
- 기술지원 종료되는 구버전의 라이선스를 구매할 수 있는 최종일을 의미합니다.
(3) 기술지원 서비스 종료일(EoTS: End of Technical Support)
- 기술지원이 종료되는 구버전의 상품에 대해 기술지원 서비스가 제공되는 최종일을 의미합니다.
- 일반적으로 신버전 출시일로부터 36개월이 경과된 특정일을 의미합니다.
- 해당일 이후로는 해당 버전에 대해 어떤 종류의 기술지원 서비스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 기술지원 종료일이 도달하기 전에 Development Platform UI Dev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실 것을 권고 드립니다.

3. 출시 구버전 기술지원 종료 계획 테이블

구버전 기술지원 종료 계획 테이블 상품, 버전, 판매/기술지원 종료일, 비고
상품 버전 판매/기술지원 종료일 비고
EoS EoTS
Development Platform UI Dev v1.0 '20.09.01 '23.05.31 현재 유상 유지보수 중인 고객께서는
담당 영업대표에게 세부 사항을
문의 바랍니다.
v1.5 '20.09.01 '23.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