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와 대학생 소셜 팬이 함께 한 도시락 스터디!

삼성SDS와 대학생 소셜 팬이 함께 한 도시락 스터디

지난 4월, 대학생 소셜 팬을 대상으로 진행한 <삼성SDS 대학생 IT 멘토링> 기억하시나요? 130여 명의 학생들이 삼성SDS 임직원 강연을 듣고 질문을 던지면서 진로 고민을 해소하는 행사였는데요. 2시간이 넘는 긴 행사 시간에도 대부분의 학생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켜 그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00

이처럼 삼성SDS 공식 소셜 미디어, 뉴스룸과 페이스북은 팬들과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소통하는 이벤트를 매월 진행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 삼성SDS 임직원과 대학생 소셜 팬들이 도시락을 함께 먹은 행사가 열렸다고 합니다! 그 현장을 함께 볼까요?

삼성 SDS 소셜 팬 여러분 현수막

5월 30일 잠실에 위치한 삼성SDS에서 회사 임직원이 강사가 돼 대학생 소셜 팬과 IT를 주제로 공부도 하고 식사도 함께 한 <도시락 스터디>가 실시됐습니다!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빅데이터를 주제로 대학생 소셜 팬 신청을 받아 소규모 그룹 형태로 진행했는데요. 각 스터디 그룹에서는 IT Trend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삼성SDS 사례, 그리고 학생들의 고민 상담이 함께 진행됐습니다.

각 스터디 그룹 진행 상황

스터디 강연 분야별 주제 안내

# 인공지능 기술과 삼성SDS

인공지능에 대한 스터디 강연을 진행한 삼성SDS 김명식 프로는 인공지능에 대한 개념과 현 수준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어려운 기술임에도 불구하고 쉬운 예시와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는데요. 삼성SDS 기업향 인공지능 서비스에 대해서도 적용 사례를 소개해 소셜 팬들이 삼성SDS 사업 역량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인공지능 스터디 강사를 맡은 삼성SDS 김명식 프로▲ 인공지능 스터디 강사를 맡은 삼성SDS 김명식 프로

# 삼성SDS 블록체인 기술 소개와 사례

블록체인 스티디를 맡은 삼성SDS 성기운 프로는 기업향 블록체인 기술의 등장 배경과 개념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는데요. 삼성SDS 기술이 해운물류 블록체인 컨소시엄에 적용된 사례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어려운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깊이 있는 질문들이 쏟아져, 소셜 팬들의 IT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블록체인 개념에 대해 설명하는 삼성SDS 성기운 프로▲ 블록체인 개념에 대해 설명하는 삼성SDS 성기운 프로

# 데이터 아키텍트와 알아보는 산업별 빅데이터 사례 분석

또한 빅데이터 분야를 맡은 삼성SDS 강남이 프로는 날로 늘어나는 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산업별 데이터 사례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DB 공부와 데이터 분석에 대한 학생들의 깊은 고민이 담긴 질문에 명쾌한 답변을 제시해 학생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과정을 소개하는 삼성SDS 강남이 프로▲ 빅데이터 분석 과정을 소개하는 삼성SDS 강남이 프로

이번 스터디에 참여한 서울여자대학교 권현경 학생은 “IT 스터디라 분위기가 무거울 줄 알았는데 맛있는 도시락도 먹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마음껏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평소 접할 수 없던 정보를 많이 얻었고 준비한 질문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한 인하대학교 손회연 학생도 “일반 강의와 다르게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져 좋았다”며, “학교에는 인공지능을 다루는 수업이 없어 이제까지는 혼자 공부했는데 오늘 스터디를 통해 전반적인 흐름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라는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스터디에 참가한 권현경 학생과 손회연 학생▲ 소셜 미디어 도시락 스터디에 참가한 권현경 학생(왼쪽)과 손회연 학생(오른쪽)

소셜 미디어 도시락 스터디 진행 현장

삼성SDS 공식 소셜 미디어에서는 대학생 소셜 팬을 초청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매월 진행하고 있는데요. 삼성SDS 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뉴스룸 구독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니 대학생 팬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그럼 6월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다시 만나요!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