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얼마나 아시나요?

1

전기자동차와 가솔린 자동차. 둘중에 어떤 방식의 자동차가 먼저 발명되었을까요?

2

놀라지 마세요.
현재 가장 널리 퍼진 자동차인 ‘가솔린엔진’의 자동차는 전기차보다 50년이나 늦게 발명되었다고 합니다.

3

심지어 1890년대에는 전기자동차가 가장 많이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운전조작이 간편해 상류층 및 여성 운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가솔린엔진 , 증기기관방식보다도 훨씬 더 대중화 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4

전기자동차가 사라졌던 이유는..
기술의 한계로 배터리의 효율이 너무 낮았고, 1920년대에 텍사스 유전이 발견되면서 휘발유 가격이 내려갔기 때문인데요.

5

하지만 요즘 잊혀져 가던 전기차가 다시 주목 받고있습니다.
원유의 가격이 상승하고 무엇보다 배터리 기술이 발전하여 전기차 생산비용이 가솔린 자동차의 가격에 근접하게 떨어졌기 때문이죠.

6

전기차는 과연 부활할 수 있을까요?
많은 회사들이 전기차에 엄청난 투자를 하고있지만 아직까지는 우리에게 낯선 개념이니까요.

7

8년전 핸드폰의 미래를 예언했던 한 네티즌이 있었습니다.
2000만 화소 카메라, 4인치 이상의 액정, MP3파일지원, 영화감상, 전자사전, 세계지도, 철도노선, DMB시청, 네비게이션, 3D게임, 인터넷사용가능, 터치스크린 등등..

8

하지만 사람들의 반응은 싸늘했습니다.
“ 노트북을 핸드폰에다 박아서 쓰지?” “ 몇 십 년은 기다려야 될 듯.” “007좀 많이본듯”

9▲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 공식 블로그

불과 8년 뒤 현재 스마트폰은
네티즌이 예언했던 거의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심지어 생체인식을 이용한 결제방식까지 등장했죠.

10

아직은 멀어보이기만 하는 전기차
스마트폰이 갑자기 다가왔듯 멀지않은 미래에 스마트폰처럼 우리의 주변을 가득 채우게 되지는 않을까요?

 

글: 삼성SDS 대학생기자단 8기 조상률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8기 조상률-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8기-ICT기술/대학생 트렌드 등 다양한 소식들을 대학생 관점에서 취재하여 SNS를 통해 삼성 SDS와 세상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