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임직원이 많이 읽은 도서는?

삼성SDS 임직원이 많이 읽은 도서는?

삼성SDS는 임직원의 업무뿐만 아니라 개인 역량과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정보자료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보자료실에는 경영, 경제, 기술, 여행, 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총 21,883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정보자료실을 통해 연간 도서를 대여하는 건수만 해도 약 3만여 건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럼 지난 한해 동안 삼성SDS 임직원에게 인기가 많았던 도서는 무엇일까요? 2018년 정보자료실에서 가장 많이 대여한 도서를 바탕으로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삼성SDS 임직원이 많이 읽은 도서는?

최근 IT 업계에서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와 같은 핵심기술이 개념 수준을 넘어 상품화 단계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는 만큼, 전문 분야에서는 핵심기술 서적들이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데요,
그러한 와중에도 대망의 1위는 역시 개발자들의 열정이 느껴지는 '프로그래밍 대회에서 배우는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입니다. 특히 이 책은 프로그래밍 대회 문제를 풀면서 각종 알고리즘 설계기법을 배울 수 있는 책으로, 각 장마다 독자 스스로 프로그램을 작성해볼 수 있는 연습 문제들과 예제 답안까지 수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교양 분야에서는 서점에서 베스트셀러로 많이 접했던 소설과 함께 웹툰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그중에서도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고우영 십팔사략’과 같이 만화로 만나는 역사 책이 눈에 띄는데요.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은 기본적으로는 정사를 바탕으로 하면서도 최근 역사 학계의 성과까지 차용한 역사 교양만화입니다. ‘고우영 십팔사략’ 또한 장대한 중국의 역사를 순서대로 나열함으로써 그 사건이 일어난 배경과 연대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인데요, 역사를 통해 선조들의 혜안을 엿보면서 만화 특유의 해학과 유머까지 느낄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삼성SDS 임직원이 많이 읽은 도서는?

이렇게 2018년 한해 동안 삼성SDS 임직원에게 인기가 많았던 도서 목록을 살펴봤습니다. 연초가 되면 항상 빼놓지 않는 다짐 중 하나가 바로 독서죠? 아마 많은 분들이 이번 새해 목표로도 서점과 친해질 계획을 세웠을 텐데요. 앞서 소개한 도서 목록을 참고해서 오늘 바로 실천해보세요!